제28회 전국전산회계 경진대회 경남대에서 개최 라쉬반 NEWS - 남자의 신선한 온도 33.3˚ - 라쉬반
회원가입시 3천원 즉시 할인  

라쉬반 NEWS

뒤로가기
제목

제28회 전국전산회계 경진대회 경남대에서 개최

작성자 라쉬반코리아(ip:)

작성일 2023-05-09

조회 2996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제28회 전국전산회계 경진대회가 8일 경남대학교에서 열렸다.




교육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회장 김승현)와 경남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회계학도의 꿈을 키우고 있는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435명이 참가했다.


전산회계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회로 전통을 자랑한다. 실력있는 기업회계전문가를 육성하고 기업회계에 온라인(On-Line) 시대에 적합한 선진화된 환경을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28년 동안 이어져온 경진대회와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의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 활동으로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와 경상계열 대학교에서 전산회계를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다. 또 대부분의 기업에서 전산회계 및 ERP 프로그램을 도입해 회계처리에 임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주요 입상자는 경진대회의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은 기업세무회계 2급 오민지(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행정안전부장관상은 전산회계정보 1급 신재은(계성여자고등학교), 전산세무회계 1급 김태균(경남대학교)씨 등이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전산세무회계 2급 정주경(경남대학교), 기업세무회계 1급 천경호(경상국립대학교)씨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 김승현 회장은 “우리나라 경제가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업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적시성 있는 회계정보를 실시간에 제공받을 수 있는 전산회계프로그램 활용이 필수”라며 “대회 준비를 위해 노력해준 학생들의 노력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제자사랑의 실천으로 열정을 다해 지도해주신 인솔교사 선생님과 교수님들께 그 동안의 노고에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참가 학생과 인솔 지도자에게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했다. 특히 대회참가자 전원에게 (주)라쉬반코리아(대표 백경수)가 무상으로 최고급 마스크와 기념품을 제공해 경진대회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창원=김해연 기자 



원본 출처 :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10106878h

첨부파일 전산경진.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